[Top Story]
• 서울시 잠수교 보행화 사업에 토목설계 업계 부글 부글
[학회 소식]
• 토목구조물 모형 경진대회 온라인 투표 참여 요청(3/28)
• 제27회 토목의 날 학생프로그램 안내(3/29)
• 대한토목학회 정권회원 복권 안내(2024년)
[사이언스]
• 기후변화로 2050년대 ‘가뭄 고위험 지역’ 50% 늘어난다
• 젠슨 황 엔비디아 CEO “5년 내 AGI 등장”
• 높이 13m 모래 배터리로 열에너지 저장한다
[건설]
• 공공부문 공사비 인상…건설경기 활성화 대책 다음주 발표
• TK신공항, LH참여로 본격화...토목·건설 등 불황 탈출 기회
• ‘경기도 철도 기본계획’ 발표
• “홍수·가뭄에 최적”…댐 건설 늘리는 정부, 찬반 ‘팽팽’
[글로벌]
• Self-Heating Concrete Is One Step Closer to Clearing Sidewalks Without Shoveling or Salting
• World’s longest bi-lane tunnel, Sela Tunnel, inaugurated in India
• A look at what happened to the contractor in the fatal FIU bridge collapse
[최신 소식]
• [과학기술한림원] 2024년도 한국과학상 및 한국공학상 수상후보자 추천(4/30까지)
• [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] 2024년 제23회 한국 로레알-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 펠로십 안내(4/9까지)
• [수원시] 수원시 재해영향평가심의위원 공개모집 공고(3/29까지)
[Hot Clip]
• AMAZING ROAD INVENTIONS AND TECHNOLOGIES THAT WILL SURPRISE YOU
• This $45BN Megaproject Will Forever Change Paris
• Sydney’s $64BN Mega Railway
#토목 #토목공학 #건설 #건설환경공학 #교량 #한강 #공사비 #파리 #호주 #TK신공항 #AGI